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취미 보컬레슨 5개월차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 취미로 보컬레슨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지금 배운지는 5개월정도 되었고

보컬레슨 취미반에서는 어떤걸 배우고
실력적인 변화는 어땠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1. 레슨비용

가장 궁금한 것 중에 하나일것 같은데요
제가 다니는 곳은 보컬취미반은 한달 4회 1시간수업 기준으로 15~2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제가 알아봤을때도 이정도로 시세가 잡혀 있는 것 같더라구용, 근데 또 서울 중심부는 더 비쌀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냥 동네 실용음악학원은 이정도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제가 다니는 학원은 언제든지 연습실에 가서 연습할 수 있는데
사실상 직장인 취미라 레슨 받을때 제외하곤 연습하러 가진 않게되더라구요 ㅠ




2. 레슨방법

선생님 별로 레슨 스타일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제 레슨쌤은 1곡당 4주 정도 진행하고, 동시에 3곡 정도 레슨을 받았어요 ~~ 한곡만 계속하면 지루하기도 하고 곡마다 얻을 수 있는 스킬도 다르기 때문에 그런것 같아요 ㅎㅎ

가장 맨처음에 배우는건 호흡압력
숨을 들이마시고 호흡이 한번에 빠져나가지 않도록 유지하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숨을 마시고 뱉지말고 참으면 느껴지는 답답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 느낌을 유지해야 특히 고음에서 소리가 잘날수 있다고 합니당

그 다음엔 발성
발성을 배울때가 뭔가 가장 추상적인 느낌이고 이게 맞나?? 하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ㅎㅎ
소리를 낼때 코쪽으로 올라가는 느낌, 앞쪽으로 지르는 느낌이 아닌 뒷공간에 머금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에이오우 로 발성이 뒷공간에서 나도록 ! 하는 연습을 한두달간 계속 했던 것 같아요 ㅎㅎ 저도 첨엔 너무 어려웠는데 레슨쌤 시범을 계속 듣고 연습하다 보니 어느순간 아 이거구나 !! 하는 시점이 오더라구요 ㅋㅋ

고음내는법
발성이 어느정도 잡히고 고음을 내는 스킬을 좀 더 배웠는데
먼저 기본은 호흡압력 유지하고 발성 뒷공간(앞으로 지르는 느낌아님) 유지하면서
성대접지를 해야 고음이 잘납니다.

보통 고음을 낼때 앞으로 지른다는 느낌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게 완전 아니더라구요? ㅎㅎ 지르는게 아니라 뒷공간에서 그냥 그음을 낸다는 느낌으로 해야되더라구용

바이브레이션
발성이 어느정도 잡히고나니 바이브레이션도 짚어주셨는데, 바이브레이션은 가르칠게 별로 없고 꾸준한 연습이 중요한듯 합니다….. 천천히 떨어보구 점점 속도을 올려서 연습합니다… 전 스탠딩에그 유튜브 레슨영상보구 연습하니까 어떤느낌인지 좀 알겠더라구요 ㅋㅋ 지금도 연습중입니다 ㅠㅠ 고음에선 잘안되더라구용

감정담기
노래라는게 가사를 청자한테 전달하는 건데, 너무 노래하는 느낌으로 불면 감정이 전혀 안실리더라구요
내가 이 가사를 전달한다는 느낌으로,, 말하는 듯이 하면 확실히 감정이 실리게 들립니다.. 박진영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말하던게 뭔지 알것 같은…ㅎㅎ







3. 실력변화

저도 레슨을 하면서 내가 늘수 있을까 ㅠㅠ 이건 타고나야하는 거 아닐까 걱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목소리 톤이 낮아서 고음 노래는 불가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용 ㅋㅋ

보컬레슨을 통해 고음내는 스킬을 배우고 나니까 남자노래만 부르던 제가 아이유,태연 노래를 완곡하게 됬더라구요 ㅋㅋ
가장 실력적인 변화가 크게 느껴지는게 음역대가 엄청 올라간거..?

그리고 제가 노래 부를때 콧소리가 있고 뭔가 답답한 소리가 많았는데
발성방법을 바꾸고 나서 훨씬 풍부한 소리 듣기좋은 소리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ㅎㅎ

최근에 친구랑 코노 갔는데 진짜 많이 늘었다구 자기도 다니고 싶다고 하더라구용

근데 제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보면 아직 갈길이 멀구나를 느낍니다 ㅠㅠ
막 엄청난거 바라는건 아니고 딱 들었을때 듣기좋네 !! 노래 잘한다 !! 소리 듣는게 제 소원입니다..ㅎㅎ

나중에 실력이 많이 늘었다 싶으면 비포 애프터 녹음본도 함 올려보겠습니당..ㅎㅎ


퇴근후에 학원가서 노래부르고 오면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고
집에서는 연습하는게 눈치 보이긴하지만 노래 부르고 나면 머리가 상쾌히지는 느낌?
이여서 직장인 취미생활로 딱인것 같습니당

앞으로도 열심히 다녀서 득음해보겠습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