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오늘의집 3D 가상 인테리어 사용 후기 - 매우 유용합니다

반응형

쉬운 가상 인테리어 프로그램 없을까?

 

사실 아파트 청약이 당첨되서 아직 입주까지는 한참 남았지만 인테리어를 미리미리 생각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생각 한게 가상 시뮬레이터로 인테리어 배치를 해볼까? 였다 

 

그래서 오늘의집에서 3D 가구 시뮬레이터가 있고 오늘의집에 있는 가구들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들도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인터페이스가 쉬워 보였다 !

 

지금부터 오늘의집 사용하면서 좋았던 기능들 간단하게 소개해보고자 한다.

 

 

오늘의 집 3D 가구 시뮬레이터 접속하기

 

 

 

 

여기까지 접속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누르면 바로 에디터로 가서 평면도부터 그릴 것인지, 아니면 이미 등록되 있는 평면도를 찾을 것인지 선택할 수있다. 직접 보니까 웬만한 아파트는 거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미래의 내집은 아직 지어지기도 전이니,, 없다..ㅋㅋ

그래서 나는 직접 가지고 있는 평면도를 사진으로 띄워놓고 벽을 그려 주었다.

 

 

 

주요 기능들

 

1. 오늘의집에서 제공하는 3D 구현 제품을 자유롭게 배치

 

가장 기본 기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 가상 시뮬레이터의 가장 큰 장점은 평면도를 실제 도면 크기와 같도록 그렸기 때문에 가구배치를 통해 현실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인 것 같다. 실제로 가구를 구입하고 배치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크거나 작거나 했을때가 제일 난감하니까..

 

뿐만아니라 A제품이랑 B제품이 서로 어울릴 것인가..이것도 큰고민인데 직접 눈으로 보니 판단이 가능하다.

 

 

2. 2D모드, 3D모드, 일인치 뷰로 시야를 선택 가능

 

 

2D모드 , 3D모드로 자유롭게 선택해서 효율적인 가구 배치가 가능하다. 3D로 하다보면 공간감때문에 난 잘배치한 줄 알았으나.. 공중에 떠있고 그런다.... 그럴때 2D 쓰면 알아서 바닥에 착 붙어있다

 

 

3. 베이크 기능으로 내가 만든 3D 평면도를 링크를 통해 누구에게나 공유가능

 

https://share.archisketch.com/XqLpDGhCB8EBCEE0D5D404E

 

101형

Enjoy Cloud Based 3D Interior Contents with Archisketch.

share.archisketch.com

 

상단의 베이크 아이콘을 누르면 내 프로젝트에 도면이 생성되는데 여기서 링크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3D도면을 공유할 수 있다. 참고로 내가 만든 평면도 링크를 위해 올려두었다.

 

 

4. 렌더링 기능으로 진짜 실제 사진처럼 촬영 가능

 

이게 진짜 대박 신기했던 기능인데 상단의 렌더링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위치로 가서 조도 등을 조절해 준다음 렌더링을 누르면 몇분이 흐르고 (시간이 좀 걸린다, 하지만 장점은 렌더링 중에 다른 작업들이 가능하다) 사진이 완성된다. 

 

짜잔 ---!

 

정말 진짜 사진같이 나온다. 햇빛 같은 것도 그렇고 거울 반사도 정말 신기하다 ㅋㅋ 3D로 가구배치할때는 음.. 색감이 왜이래 뭔가 텍스쳐가 그렇게 실감나진 않네.. 했는데 렌더링 기능 쓰니까 말끔히 해결됬다.

 

 

 

 

오늘의 집 3D 가구 시뮬레이터 총평

아직 베타버전인 것 같지만 정말 만족했다. 쉬운 인터페이스에 나름 다양한 예쁜 인테리어 제품들.. 인테리어 어떻게 할지 막막했던 사람들에게 딱이다. 보니까 렌더링 같은 기능은 무료횟수가 500회로 정해져 있는 것 같은 충분한 것 같다. 500장 이상 찍을 일이 없을 것 같음. 앞으로 계속 인테리어 제품이 업데이트 해준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