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동차 정기검사하러 남양주자동차검사소 방문

반응형

 

자동차를 17년에 구매하고

자동차 등록 후 4년이 지나 정기검사를 하라는 문자가 왔다.

그래서 문자링크를 타고가서 검사 예약을 했는데

나는 남양주자동차검사소에서 진행을 했다.

 

 

 

굉장히 오르막길에 위치하고 있더라 ㅋㅋ

오전 10시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

내앞에 3명정도 기다리고 있었다

 

 

처음 입구에 들어가게 되면 이미 인터넷에서 예약한 사람은 오른쪽 길을 따라 그냥 진입하면 된다.

바닥에 1,2,3 번 이 표시되어 있는데 일반 소형차량 정기검사는 2번 선을 따라 가면 된다.

 

그럼 앞차가 먼저 검사를 받고 있으면 차에서 대기 하고 있으면 된다.

그러고 앞차가 빠지면 검사하시는 분이 내차로 와서 자동차등록증이랑 차키 두고 내리시면 된다고 안내를 해준다.

 

 

 

그러고 차에서 내리면 바닥에 발자국 표시를 따라 가면 컨테이너로 생긴 고객 대기실이 있는데

그곳에서 검사가 끝나길 기다리면 된다.

 

 

이곳이 대기실이다 ㅋㅋ

한 10분 ..? 기다리니까 호명하드라

 

 

호명해서 가면 대략적으로 검사결과를 설명해주고

다행히 다 좋게 나왔다고 말씀해주셨다 ㅋㅋ

안심했다..

 

 

 

다행히 최종판정은 적합이고

썬팅같은 경우에는 법적인 문제는 없지만 그냥 권고정도로만 작성하는거라고 했다.

내차가 썬팅이 조금 쎄긴하다 

 

그리고 우측 전조등 방향이 적절하지 않아 조정해주었다는 코멘트도 있었다.

오 조정도 직접해주는 구나 좋군 ㅎㅎ

 

자동차 검사를 하니까 뭔가 안심이 된다.

내차가 그래도 안전한 상태구나 하는..ㅋㅋ

 

앞으로 2년에 한번씩 까먹지 말고 잘 가자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