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요리

키토제닉 다이어트 브라우니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반응형

제가 참고한 레시피는 아래 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cds04104/221910376806

 

브라우니 만들기 마켓오 브라우니랑 존똑! | 키토 브라우니 | 저탄고지레시피

안녕하세요 여러분!!!!!!!!!!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이죠ㅜㅜㅜ​새로운 직장에서 즐겁게 생활한지 벌써 5달...

blog.naver.com

 

 

다이어트 중에도 초코는 끊을수가없어서

다이어트 용 키토 브라우니를 만들어보았습니다 ㅋㅋ

아몬드가루와 코코아분말은 인터넷으로 구입했네용 ㅎㅎ

 

그리고 집에 오븐이 없어서 ㅠㅠ

에어프라이어로 대체했습니다 ㅋㅋㅋ

 

미니오븐을 당장 사고싶은데

부모님이 올해 말 이사갈때 오븐 필요없다고해서 저보구 가져가라고한거땜에

사지도 못하구 기다리구 있는중이네욤 ㅎㅎ

 

아무튼 제가 따라한 레시피는 무척 간단하고

설거지도 많이 안나오고 그렇습니다 ㅋㅋ

 

 

 

=준비재료=

 

버터 65g

스테비아with에리스리톨 40g

아몬드가루(아몬드100%) 35g

코코아분말(무가당) 40g

실온달걀 1개

 

(꼭 실온달걀 사용해주세요..! 버터랑 섞으면 반죽이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경험자 1인..)

 

 

 

1.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녹을때까지 돌려준다

 

2. 녹은버터에 스테비아를 넣어줍니다. 제가 쓰는 스테비아는 설탕의 2배 단맛이여서 40g을 넣는게 적당히 달더라구용

본인이 쓰는 감미료의 특징을 확인하시고 넣을 양을 정하셔야 합니다~

 

 

3. 스테비아가 잘 녹도록 저어준다.

 

 

 

 

4. 실온의 달걀을 넣어 반죽물을 만들어준다. 처음에 만들때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달걀을 넣었더니

반죽물이 덩어리지면서 분리되는 현상 겪어서 망했으니 여러분도 조심..

 

 

 

5. 아몬드가루와 코코아를 반죽물에 넣고 저어줍니당

 

 

6. 이런 되직한 반죽이 나올겁니당

 

 

 

7. 틀에 반죽을 편형하게 적당히 얇게 펴주시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 10분~15분 사이로 구워줍니다

(전 15분 구웠는데 윗부분이 조금 탔습니다.. 중간에 한번 확인하시면서 구워주세요)

 

8. 구운아이들은 절대로 뜨거울때 드시지 마세요

식었을때가 훨씬 맛있음; 뜨거울때는 애들이 뭔가 바사삭 부숴지는 느낌인데

식으면서 좀 단단해지면서 더 브라우니 같아집니당

냉장고에서 식을때까지 기다립시다

 

 

9. 식은 부라우니위에 코코아가루를 한번 더 뿌려주고 먹을양을 제외하고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10. 휘핑크림을 올려먹으면 더 촉촉하니 맛있습니다 ㅋㅋ

그릇이 없어서 뚜껑에다가 먹는 하이퍼 리얼리즘...갬성이라곤 없네요 ㅋㅋㅋ

 

 

 

키토 브라우니를 먹어본 제 시식평은..!

한마디로 다이어트 음식같지 않고 꽤맛있네// 였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그 아몬드 분말의 부드럽지 못한 식감..? 이게 좀 별로였습니다 ㅋㅋ

뭔가 밀가루랑 다르게 입안에서 꺼끌하게 남는 느낌이 있어요 ㅋㅋ

 

원래 레시피에서는 마켓오 브라우니랑 존똑이라고 하셨는데 ㅠㅠ

전 에어프라이어로 해서 그런가 마켓오 브라우니가 훨씬 맛있네요 ㅋㅋㅋ

다음엔 오븐으로도 만들어보고싶어요 ㅎㅎ

 

디저트가 너무 먹고싶을때 한조각씩 먹으면 너무 좋을것 같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