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요리

집에서 간단하게 콜드브루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주기적으로 만들어 먹는 콜드브루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콜드브루는 일반 핸드드립커피와는 달리 쓴맛이 적고 단맛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대신 카페인은 더 높다고 합니다 ㅎㅎ

 

집에서 콜드브루 커피 원액 만들어서 물에 타먹었는데

진짜 파는 맛 납니다 여러분 ㅋㅋ

다른 사람한테도 우유에 타서 라떼로 먹여봤는데 카페에서 파는 맛 난다고 극찬했어요!!

꼭꼭 만들어 보세요 ㅋㅋ

 

 

 

 

 

 

 

 

 

저는 이디야 케냐AA 원두를 사용했습니다.

전 신맛을 선호하지 않아서 고소한 맛이 나는 원두를 선택했습니다 ㅎㅎ

이미 갈아진 원두는 향이 약할거 같아서 홀빈을 사서 갈아 주었습니다

 

 

 

 

 

내돈내산 원두 전동그라인더 구매 좌표

 

플랜잇 커피 그라인더 맷 / 가정용 원두커피 전동 그라인더 / 커피분쇄기 : 시온글로벌

[시온글로벌] 영국 플랜잇 공식수입원, 이누스, 하우쎈, 아이키 등 주방가전, 생활용품 판매처

smartstore.naver.com

 

 

 

 

 

 

 

원두와 물은 1 대 5 비율(무게 기준) 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전 원두 100g 에 물 500ml(g) 을 넣어주었습니다

 

원두와 물을 JAR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쉐킷쉐킷

 

 

 

 

 

 

 

그리고 냉장고에서 24시간 (최소12시간 이상) 숙성시켜줍니다

 

 

 

 

 

 

24시간 후

 

커피필터로 걸러줍니다.

단 안에 커피 가루때문에 필터가 막혀서 잘안내려가니

3-4번 커피필터를 갈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커피원액이 걸러지는데,

안에 커피가루가 조금 남아있을겁니다.

먹을때 좀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도록 한번 더 필터에 걸러줍니다.

 

 

 

 

이렇게 보관병에 커피 원액을 담아주시고

드실때마다 양조덜해서 먹으시면 됩니다.

 

커피 원액이다보니까 물 또는 우유에 희석시켜 드셔야 합니다.

진짜 그냥 물에 얼음타서 원액 입맛에 맞게 부어서 먹으면

정말 카페 안가도 될정도..!!

 

전 이날 라떼를 해먹었는데 진짜 깊은 맛이나요.......

 

 

 

 

그리고 이렇게 아이슈페너도 해먹을수 있습니다 ㅋㅋ

아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ㅋ

 

다이어터 분께 꿀팁 드리자면,

휘핑크림에 설탕대체제(스테비아 등) 넣고 거품기로 크리미하게 만들어서

진하게 탄 콜드브루위에 얹혀 주시면 끝!!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서 저탄수화물 다이어터 분들께 정말 좋아요 ㅎㅎ

 

 

 

여러분도 간단하게 만드셔서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