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요리

집들이 음식 추천 (참조레시피 링크첨부)

반응형

두달동안 집들이 러쉬로 인해

(무려 8번을 함..)

 

매번 무슨 메뉴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었는데

 

그동안 손님들이 맛있다고 했던것과

뭔가 대접받는 느낌이 들수 있는 음식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난 입주전(결혼전) 까지 음식이라곤 안해본 사람이다..

이런 내가 할 수 있는 음식이면 모두가 할 수 있는 음식들이다

 

 

 

START

 

 

 

1. 코스트코 부채살 스테이크

 

코스트코에 가면 엄청 두툼한 부채살 스테이크를 파는데

2kg 에 5만원 대에 구매가 가능한 갓성비 제품이다.

 

근데 맛도 있음;; 정말 혜자스러운 제품이여서

매우 추천한다.

 

 

이 부채살로 짜빠구리 만들때 또 활용 가능해서 ~~

집들이에 누가 늦게 오거나 할때 후딱해서 내놓기 좋았다

 

 

 

 

 

 

 

 

2. 코스트코 전복

 

코스트코가면 10개 들이로 3만원 후반대에 팔고 있는데

이게 또 전복이 비싼 식재료라는 인식 덕분에

대접하기 좋은 식재료 인것 같다! 

 

집에서 전복요리를 하니까 아낌없이 넣을수 있어서 좋다

나는 이 전복으로 전복파스타, 전복볶음밥 을 만들었다.

 

 

 

이건 전복으로 오일파스타 느낌으로 만든것

레시피는 유튜브 1분 뚝딱이형 영상을 참고 했다 !

 

 

 

이것도 전복파스타인데, 크림파스타 느낌으로 만든것

레시피는 백종원 유튜브를 참고 했다 ~~

 

이때 급하게 만드는라 플레이팅을 전혀 신경 못썻지만 ㅠㅠ

위에 치즈도 좀 갈아넣고 쪽파도 송송 뿌려주면 더 좋을듯 !!

 

 

이건 전복볶음밥인데 이것도 반응이 좋았다 !

레시피는 백종원 유튜브 !!

 

 

 

*레시피참조*

https://youtube.com/shorts/W9mT0hEyGB0?feature=share 

 

https://youtu.be/UEfoOmupTG8

https://youtu.be/qYa2tMhsHSA

 

 

 

 

 

 

 

3. 코스트코 라자냐

 

코스트코에 가면 파는 라자냐가 또 파티음식에 제격이다

맛도 매우 훌륭하고, 오븐에 데우기만 하면 끝이여서 매우 간편쓰

 

 

 

 

 

 

 

 

 

4. 코스트코 양갈비

 

코스트코 양갈비는 정확히 기억안나는데 16개정도에 10만원 정도였던것 같다?

무튼 양갈비도 손님 대접하기에 비주얼이 훌륭하다

 

양갈비는 희안하게 사진이 없다??

아래 마리네이드 하고 있는 사진만 남아있다,

 

 

 

 

 

 

 

5. 코스트코 낙곱새

 

코스트콥 낙곱새도 사실 큰기대 없는데

맛있어서 놀람..ㅎㅎ

우동사리도 같이 들어있다.

 

밥에 김가루랑 참기름 뿌려서 주고 밥비벼먹으면 꿀맛 !!

소주를 부르는 음식이였다, 양도 매우 많음ㅎㅎ

 

 

 

 

 

 

 

 

5. 곱창전골 배달

 

의정부에 곱창전골 맛집이 있어서

거기서 시켜먹었다 ㅋㅋ

이것도 소주를 부르는 안주!!

 

사람들이 다 국물이 너무 맛있다고 함

곱창전골은 사진이 없다 ㅠㅠ

 

 

 

 

 

 

 

6. 부추새우전

 

비주얼이 좋고 맛도 좋아서 메뉴로 내기 좋은 음식

레시피는 아래의 만개의 레시피대로 만들었다.

 

https://www.10000recipe.com/recipe/6922700

 

새우 부추전ㅣ집들이용으로도 손색 없는!

새우 부추전ㅣ집들이용으로도 손색 없는! 통통한 새우의 식감이 살아있는 부추전! [재료] 칵테일 새우 20마리, 부추 1/5단, 부침가루 5큰술, 청양고추 2~3개, 물 1/2종이컵 [양념] 소금 1/2작은술 재료

www.10000recipe.com

 

 

 

 

 

 

 

7. 명란새우볶음밥

 

나는 1인당 밥을 한공기씩 주면 너무 금방 배가 차니까..

그것보단 밥종류 메뉴를 가운데 하나씩 놓고 각자 덜어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주로 볶음밥 메뉴를 활용

 

그중 하나가 전복볶음밥과 더불어 명란새우볶음밥

레시피는 유튜버 "나니까" 님것 참고했다 ㅎㅎ

 

 

*레시피참조*

https://youtube.com/shorts/LWV94wQI5NE?feature=share 

 

 

 

 

 

 

 

8. 밀키트 활용

 

스마트스토어에 판매하는 벨라스가든 밀키트 제품을 지인에게 추천받아서

밀키트로만 음식을 만든적이 있다. 점심메뉴로 내기 좋았음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비주얼이 너무 좋고 맛도 밖에서 사먹는 맛이여서

대번에 의심을 받는다 ㅋㅋ 이건 사온거니??  하고 ㅋㅋㅋ

 

진짜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서 손님들 오기 30분전부터 준비하면 충분했다

난 개인적으로 꽃게 로제파스타가 제일 맛있었다 

 

 

 

 

 

 

 

 

 

9. 수육

 

수육도 집들이 단골메뉴인데,

만드는건 어렵지 않은듯 !

난 삼겹살과 앞다리살 두개다 만들어보았는데

내입맛엔 삼겹살이 더 맛있었다.

 

나는 유튜버 나니까 님의 레시피를 따라했다.

물에 넣어서 만드는 수육 레시피가아님

소스도 겉면에 발라 더 맛이 풍부한 느낌 ㅎㅎ

 

 

*레시피 참조*

https://youtu.be/OG4xRJI1EAs

 

 

 

 

 

 

나는 모든음식을 다 내가 해야겠다는 욕심은 정말 나의 욕심이구나.. 를 깨닫고

2번째 집들이 부턴 내가 요리를 좀 했다 ! 티낼수 있는 음식 3가지 정도만 하고

회, 초밥, 치킨, 족발, 곱창전골 배달 등으로 테이블을 채웠다.

 

배달을 너무 많이 시켰나 해서 미안했는데도,

손님들은 여기 오마카세 같다고, 음식이 계속 나온다고 해서 ㅋㅋ

준비한 보람이 있구나 했다 ㅋㅋ

 

코스트코랑 배달음식을 적절히 넣어서

나의 주력메뉴 몇가지만 숙지하고 있으면

집들이 수고가 매우 덜어질것 같다 ㅎㅎ

 

 

 

 

다음으론 2차안주로 내기 좋은 메뉴 몇가지만 추천드리자면

 

 

 

 

1. 오뎅탕

 

오뎅탕이 또 소주안주로 기가막히괴

만들기도 쉬워서 재료손질만 미리 해놓으면 후딱후딱 내기 좋다

 

*레시피참고*

https://www.10000recipe.com/recipe/6877276

 

오뎅탕

오뎅탕 간단 오뎅탕 오뎅탕에 무가 들어가야쥬 ㅋ 저는 없어 패슈 무 넣어용 [재료] 모듬어묵 200g, 대파 1대, 당근 조금, 땡초 1개 [다시내기] 다시멸치 1줌, 다시마 작은 1조각 [양념] 국간장 1큰술,

www.10000recipe.com

 

 

2. 노브랜드 가라아게

 

내가 먹은 냉동치킨중에 이게 젤루 맛있었다

에프로 돌려서 감자튀김이랑 같이 내면 딱이다

 

2차안주로 추천추천

 

 

 

 

3. 노브랜드 타코야끼

 

타코야끼 에프에 돌려서 소스랑 마요네즈 뿌리고

쪽파 송송, 가쓰오부시 뿌려서 내면 또 안주 뚝딱

안에 든 문어도 나름 실해서 좋았다.

 

 

 

 

4. 볶음우동

 

볶음우동도 만들기가 너무 쉽고 맛있어서

2차 안주로 딱 !! 2차 안주는 스피드가 생명~!!

 

있는 재료에 따라 새우를 넣어도 되고 베이컨을 넣어도 되고

야채도 있 는거 위주로 넣으면 되니까 좋다, 다만 양배추는 넣는게 좋은것같다 ㅎㅎ

 

 

*레시피참조*

https://www.10000recipe.com/recipe/6831960

 

청양고추를 넣어서 매콤한 볶음우동, 쉽게 만들기

청양고추를 넣어서 매콤한 볶음우동, 쉽게 만들기 매콤한 맛이 땡기는 날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볶음우동 해물을 넣으면 해물볶음우동이 된답니다. 우동면 400g, 버섯, 양파, 청경채, 숙주, 청양

www.10000recipe.com

 

 

5. 감자채전

 

감자채전은 감자만 미리 채썰어놓으면 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되니까

2차 안주로 꽨찮다. 그위에 파마산 치즈나 루꼴라를 올리면 더 맛있다 ㅎㅎ

 

 

*레시피참고*

https://www.10000recipe.com/recipe/6871961

 

백선생 레시피,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감자채전 만들기

백선생 레시피,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감자채전 만들기 늘 똑같은 감자전이 지겨우시다면 감자채전은 어떠세요? [재료] 중간크기 감자 2개, 소금 1/2티스푼, 부침가루 1.5큰술, 후추 약간, 식용유

www.10000recipe.com

 

 

6. 골벵이소면

 

골벵이 소면도 금방 만들수 있고

술이랑도 잘어울리는 음식이여서 좋다 ㅎㅎ

 

아쉽게 사진은 없네

 

 

 

 

7. 제철과일

 

이제 점점 배가 부르면서 사람들이 음식에는 손이 안가기 시작한다.

그럴때 과일을 내면 과일은 또 순식간에 사라지더라..

그래서 과일은 꼭 준비하는게 좋은듯

 

체리, 샤인머스켓 이 인기가 좋았던듯

 

 

 

8. 과자추천

 

피코크 팝콘이 진짜 맛있다. 단짠의 정석,,

손이 멈추지 않는 맛.. 강추한다

 

 

 

9. 뜬금 술추천

 

코스트코 오니타이지 사케가 진짜 개혜자..

무려 2리터에 1만2천원...

무조건 집어오세요,, \

 

손님들한테 먹이고 가격맞추기 해봤는데

다들 만원대라곤 상상을 못했다 ㅋㅋㅋ 예상가격 5~7만원 나온듯??

 

사케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목으로 아주잘넘어가는 느낌 ㅎㅎ

 

 

 

 

그러고 몇몇분들은 자고 갔는데

다음날 아침엔 콩나물국을 끓여주었다 ㅋㅋ

해장엔 역시 콩나물국 ~~

 

 

집들이 하는 두달동안 신경도 많이 쓰이고

걱정도 많고 했는데, 다행히 다 잘 대접한 것 같다.

덕분에 요리실력도 늘고 좋은 인생경험이 되었다 ^^

 

 

 

끄으으으으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