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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24.8.10] 한국공항 주가 이틀간 급락.. 기회인가 위기인가..

by 욕심쟁이집순이 2024.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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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은 대한항공의 자회사로
항공사의 지상조업을 수행하고 있다.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90%이상 여행수요도 회복된 상태고
인천공항 증설로 인해 더욱 실적이 좋아질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회사이다.
 
근데 한국공항은 뭐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별로 정보도 없고 사람들이 관심이 없어보이는 기업이다.
거래량도 적고..
 
난 한국공항 주식을 나름 비중있게 가지고 가고 있는 중이였고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최근 일년간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었다.
 

 
연초에 비하면 많이 오르기했지만 아직 여전히 싸다고 생각했고
30%정도 추가 상승여력이 있을것이다라고 판단하고 매수를 했다.
 
그런데 갑자기 8월 8일 2분기 잠정실적이 뜨자마자
주가가 폭락하기 시작..
이틀에걸쳐 7만원에서 5만원까지 떨어짐
이때 너무 혼란스러워서 내가 모르는 소식이 있는건가 하고
엄청 찾아봤는데 결론은 이유를 전혀 모르겠다..
 

 
 
 
그렇다고 실적이 잘안나왔냐 하면
아니다 잘나왔다
 
24년 2분기 실적 QoQ로는 떨어졌지만 전분기 대비 등락은 큰 의미 없는것 같고
YoY 실적으로 보면 괜찮게 나왔다. (아래표 참고)
심지어 여행 성수기는 3분기이므로 다음분기땐 더 좋게 나올것으로 예상

 
 
사실 이유는 아무도 모르겠지만.. 
지금 여러블로그 글과 주식 오픈카톡방 등에서 폭락의 이유로 언급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ㅋㅋ
 
1. 실적이 잘나올때 저가로 매수한 사람들 차익실현으로 털고 나간거다
2. 코로나 재유행으로 불안감으로 매도했다
3. 세력의 장난질이다
4. 재무제표 볼줄도 모르는 사람들이 QoQ만 보고 깐거다
 
솔직히 가장 가능성 있는건 1번 또는 3번 이려나..
 
 
거래량을 보면 이틀간 정말 폭발적으로 증가..

 
시가총액이 7월초 2400억 에서 현재 1700억이 되었다
말이되나 이게..? 엄청난 악재가 있는 것도 아니고
대한항공도 안빠지는데 한국공항이 왜...??
정말 물음표만 가득이다 ㅜ

 
 
PER밴드로 보았을때 현재 최하단에 위치
PBR밴드로는 중간지점 정도인 것으로 보아 저평가 구간이 확실해 보인다..

 
 
 
그런데 투자자별 거래대금을 보면 급락하는 동안 외인, 기관은 팔고 개인은 샀다
별로 좋은 흐름은 아닌것 같다
 

 
[앞으로의 대응방안]
1안 : 현재 비중 그대로 존버
2안 : 추가매수
 
지금 일단 매도는 할생각이 없음, 매도할 이유를 못찾겠음;
 
1안 2안 중 고민중이다.
1안은 반등나올때 후회할것이고
2안은 반등없이 지지부진할때가 문제인데
 
내가 일단 끝까지 한국공항 믿기로 하는이상
2안으로 가는게 맞지 않을까? 
 
월요일 주가흐름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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